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라블라/제주_맛집

제주도 서귀포 초밥 소바 아리 맛집 도민 현지인 추천

by 일상을함께 2022. 3. 28.
반응형

제주에서 지내며 사람들에게 받는 질문 중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어디가 맛집이야?' '도민들은 어디가서 먹어?' 이 두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그 질문을 들으면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그러다 한개씩 두개씩 떠오르는 맛집들을 가르쳐주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것보다 '지금 어디에 있어?' 와 '어떤거 먹을꺼야?' 입니다. 왜냐하면 자기가 있는 주변 이나 근처에 가서 먹어야 여행객들의 시간을 줄여줄 수 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시에 있는지, 서귀포시에 있는지 회가 먹고 싶은지 고기가 먹고 싶은지 등을 알아야 추천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제 지인들은 이제는 질문 패턴도 바뀌었습니다. 어디 근처이고 뭘 먹고 싶은지 먼저 말합니다. :)


오늘 제가 추천드릴 곳은 서귀포에 갈때 들르는 초밥 맛집 아리 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초밥과 소바 맛집입니다. (전 소바를 정말 좋아하는데 소바를 먹고 반했거든요 😍) 여기 살면서 가장 즐거운 것 한가지는 신선한 회와 회로 만든 초밥을 먹는 것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돌아다니다 마음에 드는 집이 나오면 바로 현지인 맛집이라 저장해 놓곤 합니다. 

 

초밥과 텐동 소바를 판매하는 스시 일식 집 아리는 건물 상가 1층에 위치하고 있어 비교적 찾기가 쉽습니다. 또한 맞은편에 공용주차장이 있어 주차하시기에도 편합니다. 제주도의 좁은 골목길들에 있는 가게라면 주차가 어려워 곤욕스러울 때가 많은데 여기는 그럴 걱정이 없는 곳입니다.

아리에 들어가시면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여러명의 쉐프들께서 분주하게 준비하시지만 전~~혀 어수선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는 일식인 초밥 메밀 소바 텐동이며, 제가 갔을때는 앞에 사장님이신것 같은 포스의 쉐프님께서 초밥을 똭 만들어서 주셨습니다.

신선함과 쫄깃한 회 그리고 소바, 소바는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데 육수와 면이 잘 어우러져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거기에 바삭한 갓 튀긴 튀김까지!!! 먹으면서 주변을 둘러보니 드시는 분들도 한가지 메뉴보다는 거의 초밥과 소바 텐동 을 골고루 시켜서 많이 드시더군요. 역시 관광객분들도 계셨지만 도민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팁! 이곳은 꼭 예약을 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고생해서 찾아가신 후 바람?! 맞을 수 있습니다^^ 예약은 예써라는 앱을 통해 줄을 서지 않고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됩니다. 서귀포 맛집 답게 웨이팅이 길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은 그래서 꼭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일식집을 찾아보면 실망스러운 곳도 많지만 맛있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일식 전문집 답게 텐동 스시 소바만으로만 메뉴를 구성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가격이나 음식 맛, 인테리어 모두 합리적인 괜찮은 곳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서귀포를 여행하고 계신다면, 근처나 주변에 계시다면 그중에서도 편안하고도 맛있게 초밥을, 소바나 텐동을 드시고 싶다면 아리를 추천드립니다. 현지인으로써 다음 맛집도 정성스런 리뷰로 찾아가겠습니다. 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