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과 친해지기

아이패드 프로 드로잉 그림 앱 프로크리에이트 강력 추천_9

by 일상을함께 2022. 3. 31.
반응형

오늘의 이야기는 아이패드 구매 이야기로 시작하려 합니다. 확인해보니, 2021년 11월 20일에 쓴 글이네요, 벌써 1년 전 이야기가 되어버렸지만, 혹시라고 지금도 아이패드 프로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담겨있을지 모르니 참고해주세요~

 

앱등이(애플빠) 스토리(아이패드 프로 M1 11형 내돈내산 구매후기)_7

고민과 고뇌와 생각의 생각을 한 애플의 2번째 나와 함께하는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M1이다. 고민의 내용은 다음이다.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될까하는 부분

ilsangblabla.tistory.com

4개월정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 하신다면, 저는 매우 잘 활용합니다.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저의 좋은친구가 된 아이패드 프로 입니다. 

 

고민했던것처럼 우선 첫째밖에서 잘 쓰고 있습니다. 물론 직장이나 집에서도 물론 잘 사용하고 있지만, 외부 미팅에서 그리고 까페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켜놓고 유튜브도 물론 보지만~ 간단한 문서나 다양한 것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아이팬슬을 활용하여 메모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있는 기본 앱인 메모장에 그때그때 생각나는 아이디어와, 미팅시 필요한 내용들을 잘 적어서 데이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기저기에 적어져 있어서 어디에 적었는지 확인을 해야됬고 그것을 데이터로 만드는데 2번 작업을 했다면, 지금은 아이패드에 적은 메모장의 내용을 편집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셋째는 마지막으로는 영상편집입니다. 영상작업을 위해 구매한 루마퓨전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맥북 전용 영상프로그램인 파이널컷프로 나 아이무비 정도의 고퀄리티 작업은 아직은 무리인 것 같지만, 저같이 조금씩 연습하면서 영상에 대한 감각을 넓히기에는, 그리고 현재 유튜브에 영상 업로딩하는것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제가 도움 될만한 내용 남겨 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앱등이(애플빠) 스토리(루마퓨전 할인 & 내돈내산 후기)_8

나에게 찾아온 아이패드프로 M 11형과 친해지는데 아직은 꽤 시간이 걸리고 있다. 물론 온전히 아이패드만 가지고 있다면 금방 친해졌겠지만, 여러 이유로 아직은 다양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

ilsangblabla.tistory.com

 

영상 작업을 하거나 또는 업무적으로 무언가를 만들다보면 이미지를 활용하거나 만들어야 될때가 있습니다. 또 요즘에는 손재주나 감각이 좋은 분들이 굿즈나 자기만의 캐릭터 또는 글씨를 만들고 싶은 일들이 많아 진것 같습니다. 이것은 아이패드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나 키보드로는 감성적이가 감각적인 부분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또한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완벽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펜슬을 활용한 부분은 매우!!매력적입니다.

 

영상편집프로그램 구매 할 때처럼 이번에도 많은 유튜버들의 이야기와 블로그를 참고하고 고심끝에 드디어 앱을 구매하였는데, 많이~ 유명한 프로크리에이트를 구매하였습니다. 많이 구매한 것은 아무래도 버그나, 다양한 이유들에서 좋을것 같은 여태까지의 경험에서 의해 구매를 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누르신후 "프로크리에이트"로 검색하시면 체크되어 있듯이, 앱이 잘 보입니다. 그 다음안 잘 아시다 싶이 앱을 구매하면 됩니다. 금액이 12,000원으로 되어 있어서 유료 앱이긴 하지만, 드로잉이나 캐릭터를 만드실때, 혹은 나만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을때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만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설치 후, 모습은 다음과 같이 같습니다. 로딩이 된 이후, 맨 오른쪽에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사용자지정 사이즈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또한 처음에는 커스터마이징을 하여서, 하나씩 만들어가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선택한 후 보이는 모습인데, 위쪽 오른쪽에 보면 펜 모양을 누르면 브러시 라이브러리가 보입니다. 한 화면에 다 담지 못할 정도록 다양한 브러시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러시를 여러모로 사용하시고, 요즘에는 추가로 나만의 브러시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저는 처음이다 보니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게 되었습니다. 서점에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책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오늘부터 차근차근 아이패드 드로잉" 책을 구매하서 하나씩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크리에이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책이나, 유튜브 또는 블로그 등으로 빨리 익숙해 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를 활용한 이야기는 다음에 또 남겨보겠습니다. 저에게는 너무나 고마운 존재인 아이패드 프로인데, 여러분도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를 통하여, 자신만의 드로잉, 작품들을 만들어가는 소소한 재미가 늘 가늑한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