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라블라/제주_맛집

제주 원조 부산돼지국밥 동문시장 공항 근처 콩나물국밥 맛집 추천_내돈내산 식당후기

by 일상을함께 2021. 12. 16.
반응형

제주도의 즐거운 여행을 마치면서, 공항근처인 제주 동문시장을 들러 구경을 하고 가는 사람들이 많다. 거꾸로 동문시장을 시작으로 제주도 여행을 하는 사람들 또한 많다.

 

도민인 나는 잘 가지 않는 제주 동문시장이지만, 그래도 손님이 오시거나 간단식사를 위해 가는 곳이다. 물론 제주시에서 사람구경을 하고 싶을때는 딱 좋은 곳이기도 하다. 코로나 시대이지만, 그래도 제주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맛있는 것들이 준비되어 있는 시장을 보며 간식거리도 먹고, 제주 기념품도 사고, 사람냄새 즐기는 것 또한 좋은 포인트 인것 같기도 하다. 

제주 동문시장내에는 맛있는 회집도, 그리고 청년식당들도 있으며, 길거리 식사들도 많다. 그런데 오늘의 추천식당은 동문시장에서 나와, 조금 위쪽으로 올라오다 보면 나름의 맛집들이 길가에 쭉 있는데, 그 중 원조 부산돼지국밥 식당이다. 제주도에는 유명한 해장국(우진, 은희네..등이 있고, 조만간 남겨보겠다^^)이 있어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해장국과는 다른 컨셉이기 때문에 매력있는 곳이다. 주소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주차는 식당 앞쪽길가 또는 안쪽 골목에 주차를 하면되기 때문에 시장보다는 주차하기 조금은 수월하다!

내부는 다음과 같다. 식당외부와 같이 현대적이거나 세련된 맛은 없을지라도, 몇년째 방문해도 늘 깨끗하고 정돈된 분위기의 편안한 식당 느낌이다. 의자와 바닥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좌식이 편한 아이들과 어르신분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다! 물론 요즘 같은 코로나에는 접종완료를 꼭!! 확인해야된다.

반응형

부산 원조돼지국밥집의 메뉴들이다. 황태콩나물국밥, 돼지국밥,순대국밥,내장국밥 등이 있어서 고기를 못드시는 분들과 함께 동행을 했을때는 이곳의 황태콩나물국밥을 강력 추천한다. 오늘의 메뉴는 황태콩나물국밥과 돼지국밥을 시켰다. 참고로 내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내장고기국밥도 추천한다!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면, 우선 반찬이 나온다. 찬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곳의 핵심은 부추이다. 사진에 있겠지만 돼지국밥에 부추와 고추다진 반찬과 간을 보면서 약간의 새우젓을 넣으면 환상의 궁합이다. 이곳에서는 부추 리필이 필수이다. 물론 국밥에 안 넣어서 먹을수도 있겠지만 넣어서 먹는것을 추천한다.

메인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벽면에 붙어있는 믿음직한 포인트가 있어 남겨본다. 육지의 돼지국밥과 비교되는 부분이 아마도 돼지사골로 우려낸 국물 때문인것 같다. 그리고 타지역이 아닌 제주산 돼지고기 및 내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포인트가 되는 것 같다!

드디어 기다리던 황태콩나물국밥이 먼저 나왔다. 계란이 살포시 들어있는 국밥을 휘휘 비비면 속에 들어있는 황태와 콩나물 그리고 풀어진 계란의 콜라보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자연스레 만들어 낸다. 

이번에는 돼지국밥이다. 위에 남겨진 것처럼 제주산 돼지사골을 우려낸 뽀얀 국물과 이곳의 백미인 부추를 살포시 넣어주면 딱이다. 그리고 같이 주시는 소면을 돼지국밥속에 풍덩 담가서 먹으면 함께 주시는 공기밥도 싹싹..그리고 국물도 싹싹 비워낼 수 있다.

출국 전 혹은 제주 동문시장을 구경 후 점심 또는 저녁 고민을 할 때에는 원조 부산돼지국밥 식당을 추천한다. 육지에서 먹던 음식이라 하실수도 있겠지만, 제주산 돼지사골로 끓여낸 돼지국밥국물을 드시면 아마도 근처에 오면 생각나는 식당이 될 것이다. 물론 제주도민들도 구제주에 오시면 당연히 자주 편하게 먹을 수 있는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