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빨래를 할 때에는 손빨래를 해야 하는지,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니트를 잘못 빨래하면 크기가 줄기도 하고 다시 못 입는 일이 생길지 몰라서 늘 조심스럽습니다. 그럼 오늘은 정확한 니트 빨래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니트 빨래 세탁 _ 왜 조심해야 하나요?
니트는 소재의 특성상 금방 냄새가 배기고 자주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니트는 보풀도 일어나고 쉽게 늘어나기도 해서 니트를 사기 전에는 빨래 고민이 먼저 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세탁 방법을 알아야 니트 손상을 줄이고 예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니트는 최대한 잦은 세탁을 피하고 드라이 클리닝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세탁 방법을 잘 숙지하면 집에서도 빨래하고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니트 빨래 세탁의 올바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2. 니트 빨래 세탁 올바른 방법 A부터 Z까지!
니트 빨래 세탁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니트 빨래 세탁의 올바른 시작은 니트의 보풀부터 제거하는 것입니다. 보풀 제거기도 있고,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일회용 면도기나 칫솔 등을 사용해서도 보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니트 보풀을 칫솔이나 면도기를 살살 긁어내면서 없애줍니다. 만약, 니트 보풀이 심한 경우에는 스팀다리미로 스팀을 충분히 쐬어 준 다음, 가위로 니트 보풀 부위만 잘라내면 됩니다.
둘째, 니트 세탁은 하나씩 손빨래 해주는 것입니다. 손으로 빨래를 해줄 때에는 미지근한 물에 울 세제와 보풀 방지 린스를 풀고 세탁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의 온도는 대략 30도에서 35 정도입니다. 물이 준비되셨다면, 니트를 한 장씩 넣어 가볍게 손으로 주물러 줍니다. 니트 손빨래 시간은 약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셋째, 니트 손 빨래가 마쳐지면 니트가 물을 먹어 아주 무거워집니다. 그래서 니트를 말릴 때 힘이 좀 드는데요, 간단한 방법은 마른 수건으로 니트를 툭 툭 툭 두드려 물기를 제거합니다. 니트를 건조할 때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대에 올려 뉘여 놓습니다. 이때 중요한 건, 니트를 말리기 위해 비틀어 짜면 니트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꼭 수건으로 눌러 물기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3. 니트 빨래 세탁 주의사항!
니트 빨래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먼저 니트 소재부터 체크해야 합니다. 니트에 부착되어 있는 태그를 보시면 세탁 기호가 나와있습니다. 그럼 물세탁이 가능한 소재인지, 아니면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하는 소재 인지 알 수 있는데요, 물세탁이 가능하지 않은 니트라면 꼭 드라이클리닝을 통해 빨래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니트 빨래의 시작은 보풀 제거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때 레몬즙을 넣으면 보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세탁 하기 전, 보풀방지 린스가 없다면 소량의 레몬즙도 함께 넣어서 빨래해 보시기 바랍니다.
셋째, 니트 빨래는 탈수와 건조가 아주 중요합니다. 탈수시에는 니트를 수건 빨래 하듯이 비틀어 짜지 말고 마른 수건을 이용해 꾹꾹 눌러 물기를 제거합니다. 건조기는 사용하지 마시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대에 뉘어 니트를 말리시기 바랍니다.
니트는 섬세한 소재라 예쁘게 오래 잘 입으려면 올바른 세탁을 해야 합니다. 마음에 드는 니트를 구입하셨다면, 세탁 기호를 우선 확인하고, 올바른 빨래 방법을 숙지하셔서 깨끗하고 향기롭게 빨래 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제대로 수건 빨래 하는 방법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글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