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블라블라/제주_핫플

제주도 오름 서쪽 제주 새별오름, 정물오름, 금오름

by 일상을함께 2022. 12. 11.
반응형

제주도 오름 중 아름다운 오름들이 제주 서쪽에 많이 있습니다. 들불축제로 유명한 새별오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이시돌목장 옆 정물오름, 그리고 패러글라이딩 체험으로 유명한 금오름까지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오름 중 서쪽에 있는 제주 오름 3군데를 살펴보겠습니다.

 

 

제주도-제주-여행-오름-힐링

1. 제주도 오름 서쪽 제주 _ 새별오름

제주도 오름인 새별오름은 저녁 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성이시돌 목장이 근처에 있어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주의 오름 중 한 곳입니다.

 

새별오름은 경사가 있고 높이 해발 519.3m로 오르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정상까지 약 30분 정도 걸리고 오르는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오름 입니다. 새별오름 정상에 오르면 제주도의 서쪽 아름다운 바다와 비양도가 보이는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 있고, 새별오름 주변 등성이마다 있는 5개의 봉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 새별오름은 억새가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한 오름 입니다. 제주도의 억새가 유명한 오름들이 여럿 있는데 그중 한 곳으로 꼽히는 새별오름은 특히 가을이 되면 억새와 함께 포토존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그리고 새별오름이 유명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들불축제입니다.

 

제주도의 새별오름 들불축제는 매년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열립니다. 오래전부터 농한기에 소를 방목하기 위해 묵은 풀과 해충을 없애기 위해 불을 놓는 문화에서 비롯된 축제로 1997년 부터 시작하여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우수축제로 지정되었습니다.

 

제주의 사계절 내내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새별오름은 오르기 쉽고 주변 풍광이 뛰어나서 인기있는 제주도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연중무휴로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제주도 오름인 새별오름을 올라 제주의 일몰과 서쪽 바다를 바라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새별오름 위치 :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 새별오름 주차장 : 새별오름 옆 주차장
  • 새별오름 이용요금 : 무료

 

 

2.제주도 오름 서쪽 제주 _ 정물오름

정물오름은 오름 앞에 있는 정물 샘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제주도는 강수량이 많은 곳이지만, 예로부터 마실 물은 귀한 곳이었습니다. 특히, 중산간 지역은 마실물이 귀했는데, 정물샘은 물이 깨끗하고 양이 많아서 마을 사람뿐 아니라 옆동네 사람들도 이용하던 곳이라 합니다.

 

제주의 정물오름 물은 사람 뿐 아니라 가축들을 키우기에도 사용했는데, 정물오름 근처에 있는 이시돌목장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정물오름은 시계 방향으로 도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유는 오름을 올라갈 때 한라산을 보면서 올라가고 내려올 때 제주도 바다를 보며 내려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도 정물오름은 관광객들은 잘 모르는 서쪽 오름 중 한 곳이기도 해서 조용히 오름을 오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정물오름 올라가실 때는 화장실이 없다는 점 미리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 정물오름 위치 :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52-1
  • 정물오름 주차장 : 정물오름 입구 주차장
  • 정물오름 이용요금 : 무료

3.제주도 오름 서쪽 제주 _ 금오름

제주 금오름은 불리는 이름이 다양합니다. 금악 오름이라고도 부르는 금오름은 어원상 신이라는 뜻으로 예부터 신성시되어온 오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주도 금오름은 산정화구호가 있는 오름 중 하나로, 예전에는 수량이 풍부하였지만, 이제는 바닥이 드러나 있습니다.

 

금오름은 제주도의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만큼 주변 풍광이 뛰어난 서쪽 오름 중 한 곳입니다. 해발고도도 428m로 높지 않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오름 이기도 합니다. 금오름은 제주의 한라산, 비양도, 금악마을, 초원에서 풀을 뜯는 말들, 제주도 바다 등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오름입니다.

 

금오름을 오르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아스팔트 길로 올라가는 방법과 하나는 숲길 입니다. 숲길은 희망의 숲길이라 정해진 곳으로 금오름을 오르며 제주의 살아있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약 2km 정도 이어지는 금오름 숲길도 금오름의 또 다른 매력입니다.

  • 금오름 위치 :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 정물오름 주차장 : 금오름 입구 주차장
  • 정물오름 이용요금 : 무료

제주도 오름으로 서쪽에 있는 새별오름, 정물오름, 금오름을 살펴보았습니다. 제주의 자연을 한몸에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오름 3군데입니다. 각각의 오름이 선사하는 멋진 풍광은 너무 다채롭기 때문에 직접 올라보고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